제이씨현시스템 033320 - 드론 / VR / 네트워크

2023. 3. 19. 23:10오늘 찾아본 종목

제이씨현시스템 033320 - 드론 / VR /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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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기기 및 통합배선솔루션, 드론, VR기기 등 IT제품 등을 판매, 리스하는 부문(지배회사와 종속회사)과 네트워크 및 정보보안, 온라인 화상회의, 온라인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 부문(종속회사)으로 사업을 구분할 수 있다.

 

컴퓨터 관련 제품 판매 및 리스와 드론, VR, 통합배선솔루션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또한 종속회사인 ㈜엘림넷은 네트워크 보안 및 정보보안, 온라인 화상솔루션 등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디앤디컴㈜는 컴퓨터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최고의 IT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기술력이 뛰어난 해외 글로벌 IT기업들의 제품을 수입하여 국내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당사 매출에서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 외국기업들 제품이 큰 비중을 차지하여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적다.
 종속회사인 ㈜엘림넷의 주력 사업은 ISP, IDC로 네트워크 보안 및 정보보안 서비스 영역에 해당된다. 그리고 ASP형 온라인 화상회의  '나우앤나우'를 서비스 하고 있으며, 또한 국내 최초 개방형 온라인 설문 플랫폼인 '나우앤서베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 다른 종속회사인 디앤디컴㈜는 당사와 유사한 매출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당사에서 취급하지 않는 기타 브랜드 제품 중 기술력이 뛰어난 해외 글로벌IT기업들의 제품을 수입하여 국내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당사와 같이 매출에서 그래픽카드, 메인보드등의 제품 비중이 크게 차지하고 있다.

 

판매경로


  당사는 본사에서 총판점 혹은 대리점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총판점과 대리점은    다시 딜러나 소매점에 제품을 판매하며 딜러, 소매점은 다시 소비자에게 판매한다.
또 다른 판매경로로는 본사에서 각 지사(부산, 대구, 대전, 광주)에 제품을 공급하면 지사에서 소매점에 제품을 판매하고 소매점은 다시 소비자에게 판매한다.
  종속회사인 ㈜엘림넷의 서비스는 영업사원 직판과 협력회사에서 판매하고 있으 며, 일부 온라인 솔루션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서비스 신청 및 온라인 결제를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또 다른 종속회사인 디앤디컴㈜는 총판점(혹은 대리점)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총판점과 대리점은 다시 소매점에 제품을 판매하며 소매점은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한다.

 

 

판매방법 및 조건


  당사는 1개월∼3개월  현금 및 어음 조건이며 업체별로 담보제공에 따른 여신한도를 제공한다. 여신범위내에서 탄력적으로 운영하며, 또한 현금으로 조기 수금에 따른 장려금을 거래처에 지불한다.
 종속회사인 ㈜엘림넷은 당월 이용할 서비스 요금을 당월 말일까지 납부하는 당월 요금제와 익월에 사용할 서비스 요금을 당월에 미리 납부하는 선납 요금제로 운영하 고 있다. 또한 보안장비 구축 및 유통과 관련하여 1개월~3개월 현금 및 어음 조건이 며 업체별로 담보제공에 따른 여신한도를 제공한다.
 또 다른 종속회사인 디앤디컴㈜는 1개월∼3개월 현금 조건이며 업체별로 담보제 공에 따른 여신한도를 제공한다. 여신범위내에서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판매전략

 

 

    당사는 매출 신장을 위하여 광고(라디오,일간신문,잡지,옥외광고 등), 이벤트행사, 전시회, Road Show 등을 통하여 제품홍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각 지점별 및 팀별 매출 목표달성에 따른 성과급제 실시와 각각의 유통 단계별 판매 가격 차별화 및 업체별 판매 금액 달성도, 구매제품과 매입규모에 따른 장려금을 지급하고 있다.
  종속회사인 ㈜엘림넷은 인지도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온라인 검색 광고를 주로 활용하고 이메일 마케팅과 전시회 참여를 통하여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영업사원에게 성과에 따른 성과급을 지급하고 있으며 협력회사에 성과에 따른 차등 수수료를 지급하고 있다.
  또 다른 종속회사인 디앤디컴㈜는 매출 신장을 위하여 가격 비교 사이트 중심의 온라인 광고와 함께 IT커뮤니티,SNS,유튜브 등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 대상으로 제품홍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각 유통 채널별 다양한 세일즈 프로모션과 차별화된 가격 정책 그리고 판매장려금으로 판매를 장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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