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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cs (058850)

by 하이드갓 2023. 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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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

 

 

 

회사 개요

 

 2001년 6월 27일에 (주)케이티의 114번호안내서비스 사업이 분사하여 설립되어, KT 컨택센터, 오픈마켓 컨택센터, 114사업, 유통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09년 10월 21일자로 사명을 '한국인포데이타 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케이티씨에스'로 변경하였습니다.

 

회사의 연혁

 

일 자 주 요 내 용
2018.07 KT고객센터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 최우수상 2연패
2018.08 루트리 美 약사연합회(NCPA) 이달의 브랜드 선정
2019.04 KT로밍센터 '인천 에어포트 어워즈'상업시설 서비스분야 우수상 2연패
2019.11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주최 일 생활 우수기업 우수상
2019.12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2020.04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사내벤처 육성 운영기업' 선정
2020.11 대전광역시 주관 '대전시 매출의 탑' 선정
2020.11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최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2020.12 KT 고객센터 KS-CQI 1위 6연패 달성
2021.03 AI시나리오 저작 사업화
2021.03 온라인 통합 이러닝 플랫폼 LINK EDU 런칭
2021.05 KSQI 7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
2021.11 KT고객센터 KS-CQI 1위 7연패 달성
2021.12 ISO27001(정보보호경영시스템)인증 획득
2022.03 KT고객센터 스티비어워즈 은상/동상 수상
2022.04 KT고객센터 KSQI 서비스품질지수 우수기업 선정
2022.04 대한민국 100대 아웃소싱기업 인증
2022.09 ISO9001:2015(품질경영시스템)인증 획득_세종특별자치시 민원콜센터

 

주요 제품 등의 현황

                                                                                                                             (단위 : 백만원, %)
품  목 매출액(비율)  제품
설명 
2022년도  3분기(제22기) 2021년도 3분기(제21기)
매출액 비율(%) 매출액 비율(%)
고객서비스수익         151,891  20.26% 147,608 22.03 주1) 
컨택센터사업수익         105,928  14.13% 78,548 11.73 주2) 
114번호안내수익           12,686  1.69% 13,647 2.04 주3) 
우선번호안내수익           15,048  2.01% 16,143 2.41 주4) 
유통사업수익         117,227 15.64% 102,708 15.33 주5) 
B2B매출         297,586  39.70% 250,866 37.45 -
B2C매출                 -    0.00% 209 0.03 -
기타사업수익           49,255  6.57% 60,181 8.98 주6) 
합계          749,621  100.00% 669,910 100.00 -

 

컨택센터사업분야

 

컨택센터사업분야는 KT의 유선 및 무선고객센터와 공공기관, 의료기관, 지자체,일반기업 등 오픈마켓 컨택센터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컨택센터는 고객과 기업을 연결하는 접점역할을 하며, 최근에는 옴니채널(SNS, 카카오톡, 이메일 등)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비대면 고객응대 방식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경험’ 관점의 컨택센터 역할이 확대, 중요시 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당사는AI Contact Company 로의Transformation을 위해 전문인력을 확보하고 고객경험(Customer Experience)을 기반으로 한 자체 AICC 솔루션인 'HiQri’를 상용화함으로써또 한번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9년 기업별 공시자료 및 프라임경제 컨택센터 산업총람 자료에 의하면 컨택센터 전체 시장 규모는 약4.1조 원이며, 직영운영을 제외한 경쟁시장 규모는 약2조 원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 중 kt cs는 약4.5%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관점AICC BPO 프로세스(컨설팅, 센터운영, 교육, 시스템 등)의 패키지화를 통해고부가 사업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AICC내재화 뿐만 아니라 중소형 공공기관 및 지자체 고객대상AICC 성공 사례 발굴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당사는KT그룹의 AI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술과 환경변화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규시장 개척을 위해 사내AI Warrior 500명 육성 및AICC중심의 수행체제 재편 등AICC로의 전환 로드맵을 준비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종속기업의 현황
케이티커머스㈜ 전자상거래(B2C, B2B) 및 관련 부가서비스업 대한민국 81% 81%
㈜후후앤컴퍼니(*)  소프트웨어 개발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 대한민국 -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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