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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이야기

실리콘투 257720 코스닥 - 화장품 / 엔데믹 / K-Beauty / 스타일코리안닷컴

by 하이드갓 2023. 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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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투 주가 상승은 윤석열 대통령이 코로나19의 엔데믹 단계로의 전환을 발표함에 따라 발생한 것으로, 대부분의 장소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로 인해 화장품 회사들, 실리콘투를 포함하여 긍정적인 전망이 나왔습니다. 실리콘투는 전 세계 약 150개국에 K-Beauty 제품을 자사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2023. 5. 11  뉴스요약

뉴스 한글로 요약해줘

현재 뉴스 한글로 요약해줘

실리콘투의 2023년 1분기 실적 분석 결과, 매출액이 580억원, 영업이익이 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4.4%, 22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순이익도 220% 늘어난 63억원에 달했습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지난해 전체 실적의 절반을 넘어섰습니다 .

2023. 5. 10 뉴스요약

 

 

최근 리포트

스타일코리안닷컴을 보유한 실리콘투는 K-Beauty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2002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2012년부터 K-Beauty 사업을 시작하여 전 세계에 한국의 뷰티 제품을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소비자 접점을 확보하기 위해 스타일코리안닷컴을 구축하였으며, 현재 250여개 이상의 브랜드와 100만명 이상의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타일코리안닷컴은 마케팅, 풀필먼트 등의 시스템을 갖춘 대표 역직구 플랫폼으로서 K-Beauty 시장 성장의 수혜 종목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K-Pop, K-Contents 등 한류 열풍이 K-Beauty까지 확장되면서 국내 화장품의 수출국가 다변화와 브랜드의 다양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기간 동안 아마존 뷰티 카테고리 내 각 부문에서 조선미녀 등 K-Beauty 인디 브랜드가 상위권을 차지하였습니다. 이러한 시장 변화에 따라 아모레퍼시픽, CJ올리브영도 역직구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실리콘투는 이러한 경쟁 환경에서도 차별화된 서비스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리콘투는 CA, PA, 풀필먼트 세 가지 사업 영역으로 나뉩니다. CA는 해외에서 K-Beauty 제품을 판매하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Wholesale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100여개 국가, 약 1,000곳 이상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단순 제품 공급뿐 아니라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략, 마케팅 지원, 제품 포트폴리오 구성 등의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PA는 글로벌 150여개 국가의 해외 개인 소비자들을 고객으로 하며, 스타일코리안닷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특성(트렌드, 결제 시스템 등)을 반영하여 영어, 일본어, 러시아어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풀필먼트는 중소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운영 대행 및 위탁 배송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외 오픈 마켓 입점, 제품 포트폴리오, 마케팅 등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사업 개요

K-Beauty 브랜드 제품을 자사 플랫폼인 'Stylekorean.com'을 통하여 전세계 약 150여개의 국가에 E-Commerce 역직구(Retail)  판매 및 기업 고객(Wholesale)에게 수출하고 있습니다. 해외 지사를 이용한 현지화 사업 및 국내 유통 회사 최초로
AGV(Automated Guided Vehicle) 물류로봇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Retail/Wholesale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국내 다양한 K-Brand 제품 소싱을 통한 공급과 소비 고객의 니즈에 맞춘 E-Commerce 쇼핑몰 (Stylekorean Retail 플랫폼) 구축 및 운영, 실시간 재고 확인 및 대량 주문이 가능한 Stylekorean Wholesale 플랫폼, 국가별 선호하는 제품에 대한 큐레이션을 통한 현지 마케팅, 무인 물류용 로봇(AGV)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대형 물류센터를 통해 한국 브랜드에 관심있는 전세계인들의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진출을 원하는 중소기업, 영세 브랜드를 위한 지분 투자로 해외판로개척, 영업대행, 페이스북ㆍ인스타그램ㆍ유튜브 등 SNS 기반한 해외 마케팅의 지원을 통해 급변하는 E-Commerce 영업 및 유통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위와 같이 K-Brand 밸류체인 내에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CA(Corporate Account), PA(Personal Account), 풀필먼트 및 DS(Drop Shipping), BM(Brand Management) 등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현황

 

 

원재료 현황

 

 

공모를 통해 유입되는 자금과 금융자금을 활용하여 기존 보유 중인 경기도 광주 소재 임대 물류창고가 아닌 자가 물류창고 확보에 투자하고자 합니다. 이는 글로벌 고객들의 증가하는 제품 주문과 점점 다양해지는 브랜드들과 그들의 제품 SKU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인 조치입니다. 물류거점의 확대는 당사의 풀필먼트 사업의 확장과 외형적 성장에 기여할 것입니다.

2022년 5월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학운리 1169번지 일원에 200억 규모의 토지 매입을 진행하였으며, 이 토지에 약 100억원을 추가 투자하여 자동화물류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이 시스템은 AGV 시스템을 포함하며, 기존 당사의 광주 소재 물류 창고와 동일한 기술을 적용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인건비 절감과 물류 및 재고 관리의 효율성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당사의 물류창고 투자는 2026년에 완료될 예정이며, 완료 이후에는 당사가 취급가능한 제품의 수가 크게 확대될 것입니다. 또한 당사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당사는 이러한 투자를 통해 물류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할 것입니다.

 

 

 

매출 현황

 

 

 

주재무 정보

 

 

 

연구 / 주계약 현황

PA 개발팀과 CA 개발팀을 별개의 팀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PA 개발팀은 스타일코리안 Retail 플랫폼인 스타일코리안닷컴의 기능 개발 및 유지보수, 모바일 앱 개발 등을 진행하고, CA 개발팀은 자사 자체 개발인 ERP 시스템의 개발 및 유지보수 2020년 새로 도입된 AGV 물류시스템을 통한 물류 개편 등 다양한 IT 관련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타일코리안은 국가별로 번역된 자사 쇼핑몰을 총 (글로벌, JAPAN, RUSSIA) 3개 구축하였으며, 이 자사 쇼핑몰은 구축부터 SEO(Searching Engine Optimization)에 맞춰 구축되어 특정 검색어를 검색했을 때 사이트가 상단에 노출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해외 고객들의 유입이 쉽도록 구축되었습니다. 또한 해당 사이트 내 CS문의를 자동 답변을 통해 처리할 수 있도록 CS 시스템도 개발하였습니다. 지속적으로 해외 고객들이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해외 결제수단 연동 및 사이트 관리 편의성을 위한 로직 통일화를 지속적으로 보완 중 입니다.

 

CA개발팀은 물류센터에 AGV 시스템을 도입하여 AGV 관련 프로그램 개발 및 연동을 완료하여 새로운 물류 모델을 도입하는 역할을 하였고, 스타일코리안 Wholesale 플랫폼의 개발을 통해 해외 바이어들이 실시간으로 당사의 재고를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고 당사의 영업사원이 그 주문을 확인하여 배송함으로써 주문부터 배송까지 24시간 내에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주식 현황

 

 

 

주주 현황

 

 

 

임원 현황

 

타법인출자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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