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Vision Pro는 탐색하고, 실험하고, 즐길 수 있는 무한한 공간 캔버스를 제공하여 3D 경험을 완전히 재고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합니다. 사람들은 주변 환경과 연결된 상태를 유지하면서 앱을 조작하거나 창작물의 세계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창에서 시작하여 3D 콘텐츠를 가져오고,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장면으로 전환하고, 바로 돌아오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visionOS 앱에서 하나 이상의 창을 만들 수 있습니다. SwiftUI로 제작되었으며 기존 보기와 컨트롤이 포함되어 있으며 3D 콘텐츠를 추가하여 경험에 깊이를 더할 수 있습니다.
3D 볼륨으로 앱에 깊이를 더하세요. 볼륨은 RealityKit 또는 Unity를 사용하여 3D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SwiftUI 장면으로, 공유 공간 또는 앱의 전체 공간에서 모든 각도에서 볼 수 있는 경험을 만듭니다.
기본적으로 앱은 공유 공간으로 실행되며, 공유 공간은 Mac 데스크탑의 여러 앱과 마찬가지로 나란히 존재합니다. 앱은 창과 볼륨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이러한 요소를 원하는 위치에 다시 배치할 수 있습니다. 보다 몰입감 있는 환경을 위해 앱은 해당 앱의 콘텐츠만 표시되는 전용 전체 공간을 열 수 있습니다. 전체 공간 내에서 앱은 창과 볼륨을 사용하고, 무제한 3D 콘텐츠를 만들고, 다른 세계로 가는 포털을 열거나, 사람들을 환경에 완전히 몰입시킬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볼륨, 공간 경험 등 어떤 경험을 만들든, SwiftUI는 새로운 visionOS 앱을 구축하거나 기존 iPadOS 또는 iOS 앱을 플랫폼으로 가져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완전히 새로워진 3D 기능과 깊이, 제스처, 효과, 몰입감 넘치는 장면 유형을 지원하는 SwiftUI는 Vision Pro를 위한 멋지고 매력적인 앱을 빌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RealityKit은 또한 SwiftUI와 긴밀하게 통합되어 선명하고 반응성이 뛰어나며 볼류메트릭 인터페이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wiftUI는 또한 UIKit과 원활하게 작동하여 visionOS용 앱을 빌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Apple의 3D 렌더링 엔진인 RealityKit을 사용하여 앱에서 3D 콘텐츠, 애니메이션 및 시각 효과를 제공합니다. RealityKit은 물리적 조명 조건에 자동으로 적응하고 그림자를 드리우고, 다른 세계로 가는 포털을 열고, 놀라운 시각 효과를 만드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티리얼 제작을 위해 RealityKit는 주요 영화, 시각 효과,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회사에서 사용하는 표면 및 지오메트리 셰이더를 지정하기 위한 개방형 표준인 MaterialX를 채택했습니다.
Vision Pro에서 ARKit은 사람의 주변 환경을 완전히 이해하여 앱이 주변 공간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ARKit은 앱이 공유 공간에 있을 때 자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핵심 시스템 기능을 지원하지만, 앱이 전체 공간으로 이동하고 권한을 요청하면 평면 추정, 장면 재구성, 이미지 앵커링, 월드 트래킹, 스켈레탈 핸드 트래킹과 같은 강력한 ARKit API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벽에 물을 뿌리십시오. 바닥에서 공을 튕깁니다. 현실 세계와 콘텐츠를 혼합하여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경험을 만드십시오.
visionOS는 눈, 음성 또는 이 둘의 조합으로 기기와 완전히 상호 작용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접근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콘텐츠를 탐색하는 다른 방법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해 포인터 컨트롤을 사용하여 집게 손가락, 손목 또는 머리를 대체 포인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Apple 플랫폼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것과 동일한 기술 및 도구를 사용하여 접근성 높은 VisionOS용 앱을 제작할 수 있으며, Vision Pro를 모두에게 훌륭한 경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visionOS SDK를 통해 전 세계 개발자들은 Apple Vision Pro용 앱 설계, 구축 및 테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
iOS 퍼즐 게임 Blackbox의 제작자인 Ryan McLeod에게 SDK는 흥분과 약간의 긴장을 동시에 가져다주었습니다. "이런 플랫폼을 위한 앱을 만들게 될 줄은 몰랐고, 3D로 작업한 적도 없었어요!" "하지만 Xcode를 열면 '맞아요. 이것은 단지 Xcode입니다. 물론 배워야 할 새로운 것들이 많이 있지만, 제가 알게 된 것들, 프레임 워크는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몇 가지 조정만 하면 모든 것이 제대로 작동합니다."
visionOS는 공간 컴퓨팅 앱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되었으며 SwiftUI, UIKit, RealityKit 및 ARKit을 비롯한 다른 Apple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한 프레임워크를 많이 제공합니다. 따라서 iPadOS 또는 iOS 앱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개발자는 기존 프로젝트에 visionOS 대상을 추가하여 플랫폼 작업을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Algoriddim의 CEO 겸 공동 설립자인 Karim Morsy는 "지난 10년 동안 iOS, iPadOS, macOS 및 watchOS용으로 개발하면서 사용해온 것과 동일한 친숙한 도구와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몇 시간 만에 djay를 위한 기존 iPad UI를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Apple 플랫폼을 처음 접하는 개발자에게도 온보딩 경험은 비슷하게 원활했습니다. XRHealth의 최고 엔지니어링 책임자인 Xavi H. Oromí는 "Mac을 사용하여 작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Xcode와 같은 새로운 도구를 배우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며칠이 지나자 익숙해지면서 과거에 사용했던 다른 도구들을 하나도 놓치지 않았어요."
비전OS에 대한 지원 외에도 Xcode 15 베타는 비전OS용 Xcode 미리보기와 새로운 시뮬레이터를 제공하여 사람들이 즉시 아이디어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디어 사이를 전환하고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테스트하는 것은 완전히 유기적이었습니다"라고 Oromí는 말합니다.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훌륭한 도구입니다."
visionOS 시뮬레이터에서 개발자는 Vision Pro에서 앱과 상호 작용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기존 iPad 및 iPhone 앱뿐만 아니라 visionOS SDK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젝트 실행도 포함됩니다. 앱에 있는 동안 눈의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하려면 커서를 사용하여 요소에 초점을 맞추고 클릭을 사용하여 탭 제스처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모양과 상호 작용을 테스트하는 것 외에도 시뮬레이션된 장면을 사용하여 다양한 배경 및 조명 시나리오에서 앱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탐색할 수 있습니다. JigSpace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인 Zac Duff는 "즉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거기에서 보고 있는 것이 당신이 장치에서 볼 수 있는 것을 대표한다는 것을 믿을 수 있었습니다."
SDK에는 새로운 개발 툴인 Reality Composer Pro도 포함되어 있어 visionOS 앱 및 게임용 3D 콘텐츠를 미리 보고 준비할 수 있습니다. 긴밀한 빌드 통합 덕분에 에셋을 임포트 및 구성하고, 머티리얼 및 파티클 효과를 추가하고, Xcode로 바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Duff는 "Reality Composer Pro에서 빠르게 테스트한 다음 시뮬레이터에서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은 빠르게 반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개발을 위한 피드백 루프는 정말, 정말 짧았습니다."
McLeod는 visionOS를 개발하기 전에 3D 모델링 및 셰이더에 대한 경험이 거의 없었지만 Blackbox를 창 밖으로 꺼내려면 새로운 차원에서 생각해야 했습니다. McLeod는 Reality Composer Pro를 사용하여 Blackbox의 메인 퍼즐 화면을 구성하는 거의 미묘한 3D 버블을 개발했습니다. "구체와 같은 기본 모양을 가져와서 좋은 셰이더를 제공하고 사실적인 방식으로 움직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라고 McLeod는 말합니다. "그것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멀리 간다."
또한 visionOS SDK는 개발자가 공간 컴퓨팅 앱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RealityKit Trace와 같은 새로운 계측기를 제공합니다. 앱에서 RealityKit을 처음 사용하는 McLeod는 처음에는 렌더링 시스템에 대해 "정말 소심했다"고 말합니다. "매 프레임마다 실행되는 모든 것은 '나는 이것을 확인하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고, 사물을 생성할 수 없다. 성능 문제가 생길 것 같아요!'" 그는 웃는다. "시스템이 처리할 수 있는 것에 꽤 놀랐습니다. 하지만 아직 성과가 향상되어야 합니다."
스플렁크 증강현실 팀의 iOS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케일린 잭슨-킹(Caelin Jackson-King)과 같은 개발자들은 SDK를 통해 기존 코드베이스 업데이트에 대한 훌륭한 팀 토론을 이끌어 냈다. Jackson-King은 "iOS와 visionOS를 모두 지원하는 훨씬 더 깔끔한 아키텍처를 갖출 수 있도록 앱을 처음부터 다시 디자인하고 리팩토링할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였습니다.
JigSpace 팀은 visionOS 경험에 더 많은 RealityKit과 SwiftUI를 도입하면서 비슷한 논의를 했습니다. "일단 시스템에 익숙해지면 패러다임이 바뀌는 것과 같았습니다."라고 Duff는 말합니다. "'좋아, 이걸 어떻게 하지?'라고 말하기보다는 '다음에 뭘 하고 싶니?' 이제 우리는 도구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포트라이트: visionOS용 개발자 도구 - 살펴보기 - Apple Develo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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