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찾아본 종목

디알텍 214680 코스닥 - 엑스레이 / 유방암 검진 / 산업용 엑스레이 / 세계 1위 / 아람코

by 하이드갓 2023. 5. 24.
반응형

출처 : 디알텍

 

 

 

주가(주봉)

 

 

 

 

 

오늘의 디알텍

 

비파괴검사 솔루션 전문기업 디알텍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벤더블·커브드 디텍터를 중동과 북미 등 산유국에 수출하고 있다. 이는 송유관, 가스관 등 복잡한 형상의 배관을 디지털 방식으로 정밀하게 검사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이다.

디알텍은 지난 2021년 11월 벤더블·커브드 디텍터 '익스트림 플렉스'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휘어지는 촬상소자로 구성되어 있어 배관의 곡률에 맞게 휘어져 촬영할 수 있다. 또한 극한의 온도와 습도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방진·방수 기능과 내구성이 뛰어나다. 무게도 가벼워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디알텍은 현재 세계 최대 석유기업인 사우디아라비아 아람코와 벤더블·커브드 디텍터 납품을 위한 성능 테스트와 승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쉘과 쉐브론, 페트로나스 등 유수 정유사들과도 납품을 협의 중이다.

디알텍은 이번 제품 출시를 계기로 오랜 기간 아날로그 필름을 사용해온 배관 방사선 투과 검사기술(RT) 시장에서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계획이다. 또한 벤더블·커브드 디텍터 관련 원천특허들을 국내외에 출원·등록하여 독점 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디알텍 관계자는 "벤더블·커브드 디텍터는 조선과 석유화학, 정유, 철강, 건설 등 다양한 산업계에서 비파괴검사 솔루션으로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며 "특히 비파괴검사 시장 중 25%가량을 차지하는 오일·가스 배관 검사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파이낸션 뉴스

 

 

디알텍은 엑스레이(X-ray)를 통해 폭발물 의심 물질을 검사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뢰탐지, 제거 장비에 대한 필요성이 부각되면서 주가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날인 17일 박진 외교부 장관이 우크라이나 대통령 부인 올레나 젤렌스카 여사를 만나 제뢰제거 장비 등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에 대해 논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젤란스카 여사는 박 장관과 면담 이후 SNS를 통해 "지뢰제거 장비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다"며 "전쟁으로 인해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지뢰가 매설된 국가가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뢰제거 장비와 이동형 엑스레이 기기를 지원하려는 한국의 의향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사업 개요

 

 

주식회사 디알텍(DRTECH Corporation)은 X-ray 디텍터와 시스템의 선두주자로서, 전세계 고객의 다양한 X-ray 조건과 요구에 맞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알텍은 글로벌 마켓 중심으로 경영하며, 해외 매출비중은 약 80%에 달합니다.

디알텍은 세계 최초로 디지털 맘모그래피 업그레이드 솔루션 '로즈엠'을 개발하고 출시하여 맘모그래피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차별화된 맘모그래피 시스템(FFDM)용 디텍터를 개발하여 맘모그래피 제품군을 완성하였습니다. 간접방식 디텍터는 2013년에 출시된 이후로 매년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미국 동물용 시장점유율은 30% 이상으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신제품 Equine용 디텍터는 선진시장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치과용/수술용 동영상 디텍터는 정지영상 제품과 함께 판매를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디알텍의 디텍터는 저선량으로도 선명한 영상을 획득할 수 있는 영상 최적화 기술과 노이즈를 최소화한 영상처리 기술인 'DEPAI'를 적용하여 글로벌 Top 시스템 업체들의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시스템 사업의 경우, 포터블, 모바일 시스템, 일반 촬영용 엑스레이 시스템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2019년말부터 국내에서 매월 판매되고 있는 이들 제품은 해외로도 수출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핵심부품인 맘모그래피 디텍터를 기반으로 한 고부가가치 맘모그래피 시스템도 국내외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선진사들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차별화된 진단영상 시스템과 솔루션들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곧 시장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주요 제품 현황

 

 

직접방식 디텍터는 정형외과ㆍ치과ㆍ소아과ㆍ동물용 시장에서 높은 MTF로 선명도가 높은 영상을 제공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판매되고 있습니다. 간접방식 디텍터는 흉부외과ㆍ검진내과ㆍ영상의학과ㆍEODㆍ산업용(송유관ㆍ가스관ㆍ파이프ㆍ수도관ㆍ건축물ㆍPCBㆍ반도체ㆍ2차전지) 시장에 높은 DQE로 입체적인 영상표현과 안정성에 유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판매되고 있습니다.

 

 

 

매출 현황

 

 

X-ray 디텍터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과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기업입니다. X-ray 디텍터는 X-ray를 전기신호로 변환하여 영상으로 표현하는 장치로, 의료, 산업,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 직접방식 디텍터: 셀레늄 물질을 이용하여 X-ray를 직접 전기신호로 변환하는 방식으로, 고해상도와 고선예도의 정확한 영상을 제공합니다. 현재 세계에서 3개 기업만이 생산할 수 있는 첨단 제품으로, 동물용, 여성유방촬영용(맘모그래피), 산업용 등에 적용됩니다. 당사는 2003년에 국내 최초이자 세계 5번째로 직접방식 디텍터를 개발하였으며, 미국 동물용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5년에는 세계 최초로 맘모그래피 디지털 업그레이드 솔루션을 출시하여 시장을 개척하였습니다. 직접방식 디텍터는 '플라츠(FLAATZ)'라는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 간접방식 디텍터: 형광체를 이용하여 X-ray를 빛으로 변환하고, 이를 다시 전기신호로 변환하는 방식으로, 적은 X-ray 피폭량으로 필요한 영상을 구현합니다. 간접방식 디텍터 시장은 직접방식 디텍터 시장보다 규모가 약 8배 정도 크며, 많은 기업들이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14년에 차별화된 간접방식 디텍터를 개발하여 국내 시장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고유의 영상처리 기술과 AI 기반의 노이즈 제거 기술을 통해 저선량으로도 고품질의 영상을 제공합니다. 간접방식 디텍터는 '익스프리머(EXPRIMER)'ㆍ '익스트림(EXTREAM)' ㆍ'익스피드(EXPEED)'라는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 여성유방촬영용(맘모그래피) 디텍터: 여성 유방의 조직 구조와 병변을 촬영하는 장치로, 유방암의 조기 발견과 진단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맘모그래피 리트로핏 시장을 개척하였으며, 현재 세계 최대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접ㆍ간접방식 솔루션을 모두 제공하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춰 최적의 영상을 제공합니다. 여성유방촬영용 디텍터는 '로즈엠(RoseM)'이라는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디텍터 사업과 병행하여 인체용/동물용/치과용/수술용/보안용/산업용 등 다양한 분야의 X-ray 진단영상 시스템과 솔루션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인체용/동물용 시스템은 '엑시스(EXSYS)' 및 '모비라드(MobiRAD)'라는 브랜드로 판매되며, 유방암 진단 시스템은 '아이디아(AIDIA)'라는 브랜드로 판매됩니다. '아이디아(AIDIA)'는 미국 FDA 인증을 받아 세계적인 인정도를 얻었습니다. 수술용 엑스레이 시스템(실시간 투시 조영장비) C-arm은 '엑스트론(EXTRON)'이라는 브랜드로 국내 KFDA 인증을 받아 론칭할 예정입니다.


 

주재무 정보

 

 

 

연구개발 현황

 

 

주주 현황

 

 

 

임원 현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