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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찾아본 종목

검은사막 , 붉은사막 , 도깨비 , PLAN8 , AI제작 , 딥러닝 - 펄어비스 263750

by 하이드갓 2023. 6.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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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내용

펄어비스는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사업 영위하며 설립된 이후로 검은사막, EVE 등의 세계적인 인기 게임을 출시하며 글로벌 게임 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의 사업부문은 게임사업부문과 기타부문으로 나뉘며, 게임사업부문은 PC, 콘솔, 모바일 플랫폼에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합니다. 기타부문은 게임 외의 다른 사업 영역을 탐색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의 2023년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수익은 84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하였습니다. 이 중 게임사업부문의 영업수익은 844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100%를 차지하였습니다. 게임사업부문의 주요 매출원은 검은사막 IP와 EVE IP로 구성되어 있으며, 검은사막 IP의 영업수익은 675억원(매출 비중 79.98%), EVE IP 외 영업수익은 169억원(매출 비중 20.02%)을 기록하였습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의 서비스 지역 확장과 신작 3종(붉은사막, 도깨비, 플랜8)의 개발을 통해 IP의 확장과 신규 IP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개발한 엔진을 활용하여 고품질의 그래픽과 사운드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는 새롭고 흥미롭고 잊지 못할 모험을 선사하는 자기혁신적인 게임 회사로서 유저들에게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퍼블리싱 게임업체의 현황과 전망

퍼블리싱 게임업체란 외부에서 개발한 게임을 서비스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퍼블리싱 게임업체는 개발 비용과 위험을 줄이고, 다양한 장르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개발사와의 협력과 의사소통, 저작권과 수익 분배, 경쟁사와의 차별화 등의 어려움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 퍼블리싱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 1위인 넷마블게임즈는 퍼블리싱을 통해 성장한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넷마블게임즈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 레볼루션'과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을 퍼블리싱하면서 매출과 이익을 크게 늘렸습니다. 또한 카카오게임즈는 '배틀그라운드'와 '가디언테일즈', '오딘' 등을 퍼블리싱하면서 재도약에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퍼블리싱 게임업체도 쉽지 않은 도전과제가 있습니다. 하나는 글로벌 시장 공략입니다. 국내 시장만으로는 성장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해외 시장은 문화와 언어, 법규와 규제 등의 차이가 있어 적응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현지화와 마케팅, 유저와의 소통 등을 잘 해야 합니다.

또 다른 도전과제는 새로운 IP와 기술의 확보입니다. 퍼블리싱 게임업체는 외부 개발사에 의존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IP를 갖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IP는 게임의 가치와 인지도를 높여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자체 개발 능력을 강화하거나 IP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기술적인 혁신도 필요합니다. VR, AR, AI 등의 신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주가(주봉)

 

 

밴드 챠트

펄어비스

 

 

 

엔씨소프트

 

 

오늘의  펄어비스

 

펄어비스의 신작 붉은사막이 내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어비스의 최대 기대작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4년간 1000만장의 누적 판매고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붉은사막은 펄어비스의 자체 엔진인 어비스 엔진을 사용한 MMORPG로, 환상적인 그래픽과 다양한 컨텐츠가 특징이다. 게임의 세계관은 동양 판타지와 서양 판타지가 조화를 이루는 것으로 알려졌다.

키움증권은 1일 펄어비스에 대한 리포트를 발표하고 매수의견을 유지했다. 목표주가는 7만3000원으로, 현재 주가보다 25% 상승 여력이 있다고 분석했다.

리포트에서 김진구 연구원은 "붉은사막은 8월 게임스컴에서 신규 인게임 영상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관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붉은사막은 베이직 프라이스가 75달러로 책정되었으며, 초기 분기에는 40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할 것으로 추정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마케팅을 통해 4년간 1000만장의 누적 판매고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펄어비스의 다른 신작인 도깨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도깨비는 메타버스 기반의 새로운 장르의 게임으로, 2025년 1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도깨비는 베이직 프라이스가 50달러로 설정되었으며, 초기 분기에는 60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할 것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도깨비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한 게임으로, 이후에도 높은 인기와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김 연구원은 펄어비스의 중국 시장 진출 가능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펄어비스는 중국에서 검은사막 온라인의 판호 발급을 받을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그리고 "중국 시장에서는 PC게임이 모바일게임보다 경쟁력이 높으며, 펄어비스는 PC게임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마지막으로 "펄어비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검은사막과 같은 히트작을 만들어낸 회사로 인정받았으며, 이러한 라이브 서비스 지속성은 펄어비스의 가치를 높여준다"고 강조했다.

출처 : 키움증권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우사의 각성 버전이 글로벌 공개됐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우사는 조선시대 공주로 태어났지만, 어린 시절에 죽은 부모님을 만나기 위해 저승에 갔다가 돌아온 이야기를 가진 캐릭터다. 저승에서 배운 초자연적인 능력을 이용해 적을 공격하고 아군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우사의 각성 버전은 ‘서천 꽃밭’이라는 저승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서천 꽃밭은 죽은 이들의 영혼이 모여든 곳으로, 아름답고 화려한 꽃들이 피어있다. 우사는 이 꽃들을 자신의 무기로 사용한다. ‘초령부‘라는 부적으로 만든 책과 ‘세필붓‘이라는 붓을 들고 싸우며, 꽃들을 소환하거나 폭발시키는 다양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우사 각성의 특징은 근거리와 중거리 공격을 모두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꽃들은 우사가 원하는 위치에 소환되거나 날아가며 적에게 피해를 준다. 예를 들어, ‘달의 노래‘라는 기술은 꽃들이 적에게 낙인을 찍어 추적하고 폭발하는 것이고, ‘휘영청 떠오른 달‘이라는 기술은 연못과 같은 물 웅덩이를 만들고 꽃들이 폭발하면서 광역 피해를 주는 것이다. 또한, ‘파종‘이라는 기술은 꽃들이 지뢰처럼 작동하도록 하는 것이다.
우사 각성은 이동 속도도 빠르다. ‘양반 걸음‘이라는 기술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이동 중에도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우사 각성의 의상은 조선시대 관료가 입던 ‘조복’을 모티브로 했다. 우사의 단아하고 차분한 이미지를 잘 나타내준다.

 

 

최근 리포트

오랜가뭄뒤 단비같은신작이드디어온다 

 2014년 말 출시한 <검은사막PC> 성공에 힘입어상장한펄어비스는<검은사막 M>을 연이어 성공시킴

2017년 말 기준 356명이던 동사의 직원은2022년 말 기준 1,452명까지 증가

높아진 소비자 눈높이 만족시킬수 있는 생산성향상이 동반되지못하며이후 6년간 신작 전무

 여름 게임스컴참가 전후로신작 <붉은 사막>의마케팅 앞둬신작 가뭄 해갈되는시기

지난해TGA 공개 예정이던인게임영상이 마케팅에활용될것으로추정

<붉은 사막> 스팀 및 콘솔내 플레이스테이션기간독점 출시를예상함 지금가치를지탱하는요인, 그리고 향후 기대 요인

플랫폼경쟁 격화되며라이브 서비스운영 능력 입증한게임 업체의몸값 높아지는중 

PER 보다는 M&A 가치가현재 주가 지탱 

 PC/콘솔 보급 크게증가하며 완성도높은 게임이라면판매량1천만장 이상 성과도가능해진시기

 <검은 사막> 운영력및 소비자 티저반응 고려 시 하반기는기대감높일 때 

코딩 및 그래픽개발에 도움되는chat GPT/Stable diffusion과 같은 생성AI 도구활용

생산성 향상(신작개발 속도개선) 이룬다면 기업 가치는과거의 영광빠르게 되찾을것

 

 

출처:메리츠 (펄어비스)
출처 : 메리츠 (엔씨소프트)

 

-출처 : 메리츠증권

 

 

주요 제품 현황

 

 

글로벌서비스

 

 

 

개 발 중

 

 

 

 

원재료 현황

 

 

 

매출 현황

 

 

재무 정보

 

 

연구개발 현황
물리 시뮬레이션을 통한게임의 질적 향상


Position 기반의 동역학을 활용하여 옷감 시뮬레이션 구현 /
자연스러운 옷감을 시뮬레이션 함으로써 게임에 사실성을 높이고 캐릭터에 피격에 대한 충격량 계산을 적용하여 현실감과 타격감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래픽 리마스터링

FFT Ocean, Volumetric Cloud Rendering, Atmospheric Scattering을 이용한 사실적인 그래픽 표현 / 
FFT를 이용한 해양 렌더링과 Volume Rendering을 이용한 절차적 구름 생성, 대기산란 광학효과 표현으로 극사실에 가까운 이미지 묘사가 가능해진다.

 

렌더링이란 3차원 공간에 객체(Object)를 2차원 화면인 하나의 장면(Scene)에 바꾸어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2차원에 표시된 물체를 3차원에 물체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라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렌더링 과정에는 크게 변환(Transformation)과 색칠(Color, Ligthing) 과정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변환 과정이란 3차원 모델 좌표계의 정점들을 2차원 모델 화면 좌표계로 바꾸는 것이고 색칠 과정이란 화면에 그려지는 객체의 색체와 조명 또는 매핑 등으로 원하는 효과 또는 실제 물체와 동일한 물체로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렌더링은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건물 설계, 게임, 애니메이션 등에 주로 사용되며, 기술적 발전도 이곳에서 주로 이루어집니다. 렌더링의 품질은 그래픽 카드의 성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란 디지털 신호를 영상 신호로 바꿔 모니터로 전송하는 장치입니다. 그래픽 카드는 GPU (Graphics Processing Unit)와 비디오 메모리(VRAM) 그리고 장착 슬롯 및 모니터 출력부 등을 조합한 것입니다. GPU는 CPU 혼자서 그래픽 처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를 보조해줄 코프로세서입니다. GPU의 성능은 렌더링 속도와 품질에 영향을 줍니다.

 

 

광학 후처리 엔진협력 개발

YEBIS를 이용한 광학 후처리 표현)
/ 광학 후처리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실리콘 스튜디오와의 협력 개발로 검은사막의 사실적인 그래픽에 더욱 아름다운 광학 후처리 표현을 더한다. 향후 콘솔, 모바일 플랫폼에 이식을 기대할 수 있다.

 

콘솔 플랫폼 게임엔진 개발

콘솔 플랫폼 엔진 기술 /
콘솔 플랫폼(XBox One, PS4) 타이틀 개발을 위한 게임 엔진을 자체 개발한다. 자체 게임 엔진은 맞춤형 개발을 가능케 하고, 파이프라인을 단순, 자동화하여 효율적인 게임 개발을 가능케 한다.

 

PBR 울트라 모드

Physically based rendering 기술 /
물리학 법칙을 사용해 빛과 물질이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모델화해 현실을 시뮬레이션하는 방법 구현으로 3D 렌더링 기술에 사실성으로 더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다.

 

콘솔/모바일음성채팅


별도의 음성 채팅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게임 내에서 음성 채팅을 할 수 있도록 구현한 기술/ 
게임 유저를 위한 게임 전용 다자간 음성 채팅 시스템으로 여러명이서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단방향 음성 채팅이 아닌 사용자 모두의 음성이 실시간으로 양방향 대화가 가능해 실제 모임에서 대화를 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음성 채팅을 적용한다.

 

복셀기반 절차적지형 생성

 

3차원의 다양한 덩어리 모양을 표현할 수 있는 복셀 기술을 지형 제작에 적용하고, 그 결과물을 렌더링하는 기술 / 높이맵 기반의 단조로운 형태가 아닌, 다양한 형태의 지형을 표현할 수 있음.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지형 생성 및 편집이 가능하다.

 

차세대 3D그래픽스 엔진

실시간 3D 렌더링 기술인 지연렌더링, HDR, 실시간 그림자 기술, Light Scattering, AO, Light Shaft, DOF, Motion Blur,Subsurface Scattering, Volume Fog, Volume Cloud, Volume Decal 등 하이테크를 적용하여 극사실적이고화려한 3차원 가상세계를 표현하는 엔진 개발 / 극사실적인 월드 표현으로 플레이어의 게임 경험과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상용엔진 사용과 달리 게임 특성에 맞게 맞춤형 그래픽 표현이 가능하며, 성능 관리나 유지보수를 직접 유연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또한 한번의 구현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 기반이 마련되는 장점이 있다.

 

자체 캐릭터애니메이션 엔진

다관절 캐릭터의 사실적인 움직임을 표현하는 기술 / 모션 캡쳐 세션으로부터 얻은 데이타가 게임에 적용되기까지의 파이프라인이 자체적으로 구축되어 있어, 효율적인 캐릭터 개발이 가능하다. 적은 데이타로 많은 표현이 가능하며, 절차적인 애니메이션 기법을 사용해서 주변의 주요 사물을 바라보는 애니메이션이 실시간으로 생성된다. 물리엔진과 통합되어 마차와 같이 물리적으로 움직이는 오브젝트의 사실적인 움직임 표현이 가능하다.

 

대규모 유저 수용을 위한 분산 처리 서버 아키텍쳐


서버간 역할 분담 및 Scale-out이 가능한 방식의 게임 서버 구현으로 추가 코드 개발이나 디자인 변경 없이 서버 추가 만으로 수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분산 처리 아키텍쳐 /
점검 등의 유저 불편 없이 수용량 조절이 가능하며 대규모의 유저 수용이 가능하므로 다수의 유저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유저 커뮤니티 증대 등 긍정적인 효과가 크다.

 

Global Illumination렌더링


리얼타임에 빛 전송 경로를 따라가서 가상 점광원을 생성하는 방식으로 전역조명을 근사하는 기술 / 
극 사실적인 월드 표현으로 플레이어가 마치 실제로 존재하는 공간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주는 광원 효과를 만들어 낸다.

 

물리기반의 캐릭터 피부 변형 기법


캐릭터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흔들리거나 변형되는 피부 질감을 표현하는 기술 /
디자이너가 저작툴을 통해 정점에 변형정도를 페인팅하는 단순한 작업으로 자연스럽게 흔들리는 옷감이나 신체 부위를 연출할 수 있다. 살아있는 듯한 캐릭터 표현을 통해 유저의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자체 UI 엔진


자체 제작툴과 Lua스크립트를 연동하여 다양한 기능의 유저인터페이스를 유연하게 작성할 수 있게 지원하는 기술 /
유저의 개성에 따라 캐릭터의 외형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캐릭터의 얼굴, 몸매, 피부톤, 머리스타일 등 거의 모든 외형을 변경할 수 있다. 마우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직관적으로 캐릭터의 형태들을 조작할 수 있다. 기존 커스터마이징 기법들보다 한 단계 진보된 방식으로 유저들과 개발자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은 시스템이다.

 

자체 이펙트 엔진


때로는 사실적이고 때로는 화려하고 강력한 게임 이펙트를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엔진 /
게임 플레이어에게 사실적이고 화려한 이펙트를 제공하므로써 게임에 대한 몰입감과 전투 경험을 극대화 한다.

 

캐릭터 액션 제어를 위한 자체 스크립트 엔진

 

 

각 캐릭터의 독창적인 액션(행동)들을 연출하고 제어하기 위한 스크립팅 엔진. 엔진 코드와 분리된 스크립트 작성으로

캐릭터 제어가 가능한 기술 / 유한상태기계(FSM)의 특수화된 시스템으로 손쉽고 빠르게 캐릭터의 액션을 제어할 수 있다. 조건에 따른 액션분기, 이펙트 발생, 스킬사용, 사운드 등이 통합 스크립팅 시스템이다. 기획자가 손쉽게 수정하고 에디터를 통해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개발이 가능하다.

 

통합 게임 개발 툴

 

하나의 툴에 지형, 배경 레벨 오브젝트 편집, 배경 LOD관리, 날씨 및 환경 설정, 물리 오브젝트 편집, 캐릭터 메쉬, 본 등 리소스 관리, AI 배치, 포스트 프로세스 설정, UI편집, Effect편집, 네비게이션 편집, 컷씬 제작 등 게임 엔진에 필요한 모든 리소스를 통합 관리하고 서버와 연동하여 제작과 동시에 바로 작업 리소스를 인게임 상태로 확인 가능한 툴 개발

 

 

자체 모션 캡쳐스튜디오

 

광학식 모션캡쳐 장비를 설치함으로 인해 현실적인 모션 캡쳐 리소스가 필요할때 기획되는 대로 바로 제작에 들어갈수 있는 방법 / 기획이 되는대로 모션캡쳐 리소스를 바로 생산하고 리소스를 한번 가공한 후 애니메이션 제작까지 가능하도록 되어있어서 시간을 대폭 줄인다.

 

차세대 모바일그래픽스 엔진

 

실시간 3D 렌더링 기술이 사용된 검은사막 PC버전의 화려한 그래픽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안드로이드, IOS 기기에 최적화된 자체 그래픽스 엔진 개발 / 인하우스 엔진의 이점을 살려 검은사막의 화려한 그래픽 품질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안드로이드, IOS 환경 최적화된 게임 제작을 기대할 수 있다.

 

XBOX / PS4그래픽스 엔진

 

실시간 3D 렌더링 기술이 집약적으로 사용된 검은사막 PC버전의 화려한 그래픽을 XBOX ONE과 PS4 하드웨어에서 효과적으로 구현 /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주는 검은사막을 XBOX ONE과 PS4 콘솔 유저가 플레이할 수 있도록 콘솔 자체 엔진으로 서비스 가능하다.

 

차세대 3D그래픽스 엔진

 

오픈월드 기반에 Dynamic Lighting, Unified Atmospheric Scattering, Voxel Based Indirect Illumination, Procedural Terrain, Procedural Vegetation, Automatic Cloth Fitting, GPU Based Cloth Simulation, GPU Based Particle System 등등 최신 기술 및 독자 기술들과 제작 자동화, 편의를 위한 툴셋등이 제공되는 차세대 그래픽스 엔진을 개발 / 광활한 게임 레벨 표현이 가능하면서도 시각적으로 보다 진보한 기술들이 적용되어 더 사실적인 그래픽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하나의 개발로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할 수 있고 동적 환경 구성으로 사전에 데이터를 구성할 필요가 없는 방식을 광범위하게 채택하여 보다 효과적인 개발방식으로 여러 가지 프로젝트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차세대 UI 엔진

 

게임UI와 엔진 툴셋UI를 전부 구성할 수 있는 HTML5와 CSS 기반의 차세대 UI 엔진을 개발 / 게임과 엔진 모두 단일화된 방식으로 UI 구성이 가능하며 HTML5와 CSS를 이용하여 빠르고 직관적으로 UI를 구성할 수 있는 디자이너 친화적인 환경이기 때문에 더욱 빠르고 쉽게 UI 제작이 가능하다.

 

멀티 플랫폼 게임엔진 개발

 

차세대 게임 엔진을 위한 여러 플랫폼 대응 단일 코드 베이스 인터페스를 구축 / 기존 PC, 콘솔, 모바일용 게임 엔진 기술을 축적하였으나, 단일 코드 베이스를 차세대 게임 엔진에 적용함으로써 단일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면서 여러 플랫폼을 구성할 수 있다. 이에 기존 게임 코드는 변경없이 추가 플랫폼 코드만 작성하여 플랫폼을 확장할 수 있다.

 

캐릭터 액션, AI제작 및 컨텐츠 연구

캐릭터 AI를 위한 스크립트 언어를 개발하여 캐릭터들을 빠르게 대량 생산하는 기술 / 액션 스크립트 언어 제작을 통해 자유로운 액션 개발과, 액션과 AI의 모듈화를 통해 대량생산과 빠른 수정이 가능해진다.

Neural Rendering 기술 연구

딥러닝 이미지 확대 신경망 경량화 연구, 얼굴 커스터마이징 자동화 신경망 모델 연구, 얼굴 표정 재현 신경망 모델 연구 / 이미지 확대 신경망 경량화로 실시간(1ms 이내 동작) 구동이 가능해지고, 얼굴 랜드마크 검출 추가 등 얼굴 커스터마이징 자동화 신경망 성능을 개선하여 FReeNet 기반 얼굴 표정을 재현한다.


API란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약자로,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만든 인터페이스를 뜻합니다. API는 프로그램과 또 다른 프로그램을 연결해주는 일종의 다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웹 페이지에 날씨 정보를 표시하고 싶다면, 기상청의 소프트웨어 시스템에 있는 날씨 데이터를 어떻게 가져올 수 있을까요?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API입니다. 기상청은 자신의 데이터를 공개하기 위해 API를 제공하고, 웹 페이지 개발자는 이 API를 통해 기상청과 '대화'하여 원하는 날씨 정보를 받아올 수 있습니다.

API는 아키텍처와 사용 범위에 따라 다양한 유형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아키텍처는 API가 작동하는 방식을 결정하며, 사용 범위는 API가 공개되는 대상을 결정합니다.
아키텍처의 유형에는 SOAP, RPC, Websocket, REST 등이 있습니다. SOAP는 XML을 사용하여 메시지를 교환하는 방식으로, 과거에 더 많이 사용되었으나 유연성이 떨어집니다. RPC는 서버에서 함수나 프로시저를 완료하면 결과를 클라이언트로 다시 전송하는 방식으로, 간단한 작업에 적합합니다. Websocket은 JSON 객체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양방향 통신을 지원합니다. REST는 HTTP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교환하는 방식으로, 오늘날 가장 많이 사용되고 유연한 API입니다.
사용 범위의 유형에는 프라이빗, 퍼블릭, 파트너, 복합 등이 있습니다. 프라이빗 API는 기업 내부에서만 사용되며 비즈니스 내에서 시스템과 데이터를 연결합니다. 퍼블릭 API는 일반에 공개되며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API는 B2B 파트너십을 지원하기 위해 권한이 부여된 외부 개발자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복합 API는 두 개 이상의 서로 다른 API를 결합하여 복잡한 시스템 요구 사항이나 동작을 처리합니다.

API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통합: API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기존 소프트웨어 시스템과 통합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면 각 기능을 처음부터 작성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개발 속도가 빨라집니다.
- 혁신: 새로운 앱의 등장으로 전체 산업이 바뀔 수 있습니다. 기업은 신속하게 대응하고 혁신적인 서비스의 신속한 배포를 지원해야 합니다. API를 사용하면 전체 코드를 다시 작성할 필요 없이 API 수준에서 변경하여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확장: API는 기업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고유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지도 API를 사용하면 웹 사이트, Android, iOS 등을 통해 지도 정보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 유지 관리의 용이성: API는 두 시스템 간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합니다. API가 영향을 받지 않도록 각 시스템은 내부적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한 시스템의 향후 코드 변경이 다른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향후 연구개발계획

 

차세대 게임 엔진 기능 고도화 ㈜펄어비스 계속해서 개발되는 최신 기술과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하여 보다 높은 품질을 유지하면서 보다 빠르게 구동되면서 더 효율적으로 개발이 가능한 환경을 유지해 나갈 수 있다.
Dynamic Weather
System 고도화
㈜펄어비스 기존에 구축된 Unified Atmospheric Scattering 기술을 기반으로 세부적인 날씨 환경을 구성할 수도록 추가된 요소들을 더욱 고도화시켜 더욱 사실적인 환경을 표현한다.
Realtime Global Illumination 고도화 ㈜펄어비스 Global Illumination의 Noise 및 정확도를 개선하여 보다 사실적인 Lighting 품질을 확보한다.
Realtime Sound
Occlusion System
고도화
㈜펄어비스 Diffraction 및 Obstruction 처리를 통해 보다 자연스러운 Occlusion 효과를 표현하고, Automatic Reverb Matching의 정확도를 개선하여 자연스러운 Reverb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GPU Based Physics 고도화 ㈜펄어비스 전역 Collidable 객체 시스템을 추가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상호작용 효과 확보한다.
Destruction System 고도화 ㈜펄어비스 Layered Destruction, Deformation 등을 추가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Destruction 효과를 확보하고, Navigation과 연동을 통해 자연스러운 Path Finding 품질을 기대할 수 있다.
Character Rendering 고도화 ㈜펄어비스 게임 내 캐릭터의 Shading을 보다 사실적으로 개선하고 Pipeline을 더 효율적으로 구동될 수 있도록 개선하여 더 빠르게 또 다양한 플랫폼에서 구동하는게 가능하도록 한다.
효율적인 길찾기(Path Finding) 알고리즘 연구 개발  ㈜펄어비스 차세대 엔진에서 요구되는 개체의 대량화로 인해 훨씬 더 많은 길찾기 시도가 필요해짐에 따라 더 효율적인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이를 가능하게 한다.
교통시스템 개발 ㈜펄어비스 유저의 교통수단 뿐만 아니라 월드내에서 NPC가 이용하는 교통수단이 체계에 맞춰 순환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사실적인 월드 구성을 가능하게 한다.
상호 작용 가능한 환경 시스템 개발 ㈜펄어비스 월드내에 존재하는 개체들이 단순히 정적인 형태가 아닌 상호작용 가능하고 이를 통해 변화하는 구조를 구성함으로써 보다 동적인 월드가 되도록 한다.
UI 엔진 고도화 ㈜펄어비스 현재까지 구성된 UI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더 효율적이면서 다양한 플랫폼에 구동되도록 개선해 나간다.

 

 

 

 

증자(감자) 현황

 

 

 

주주 현황

 

 

 

 

임원 현황

 

 

타법인출자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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