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내용
코스메카코리아는 화장품 ODM/OEM 기업으로서, 글로벌 선두 기업을 포함한 국내외 다수의 화장품 브랜드 업체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ODM에서 나가 OGM(Original Global Standard and Good Manufacturing), 즉 판매 국가의 트렌드, 유통구조, 법적 규제 등을 고려한 코스메카코리아만의 독자적인 글로벌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독자적인 자동화 생산 시스템(CPS, Cosmecca Production System)을 구축하여 불량률 감소 및 생산 효율화를 이루었으며,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혁신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국내 최초 3중 기능성 BB크림을 개발하며, 전세계 화장품 시장에 불어 닥친 BB크림 열풍을 선도한 독보적인 '유화 메이크업의 강자'입니다. 그 후로도 다수의 혁신적인 신제형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 인력이 전체 인력의 약 40%에 달하며, 전문 인력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식재산권 등록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스메카코리아의 생산사업장은 '혁신'과 '품질경영'을 기반합니다.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안전, 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인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비롯하여,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ISO22716(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등을 획득하여 글로벌화를 위한 생산 경영 시스템을 완벽하게 장착했습니다.
2018년 미국 뉴저지에 본사를 두고 있는 잉글우드랩을 인수하며, 한국, 중국, 미국에 생산거점을 확보하였습니다. 잉글우드랩은 기초 및 OTC 제품 생산 차별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업체의 요구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현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ODM이란 제조자 개발 생산이라는 의미로, 제품의 설계와 제조를 모두 위탁하는 방식입니다. ODM은 OEM과 달리 발주원 기업이 상품 기획과 판매만을 담당하고, 제조자가 제품의 개발과 생산을 모두 수행합니다. ODM의 장점은 발주원 기업이 개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고, 제조자가 고부가가치 산업에 진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ODM의 단점은 발주원 기업이 제품의 품질 관리와 노하우 축적이 어렵고, 제조자가 발주원 기업에 의존적이고 책임이 무거워진다는 점입니다. ODM은 주로 전자제품, 화장품, 의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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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코스메카코리아
국내에서 화장품 'OEM·ODM' 등 제조시장에서 3·4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매출 증가에 따른 규모의 경제 실현으로 수익성을 강화할 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에 반해 코스메카코리아와 C&C인터내셔널은 큰 폭으로 실적이 개선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들은 미국법인의 실적 개선이 주요하게 작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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